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odegen
- SWIFT
- NumberFormatter
- 야곰아카데미
- mvvm
- 책후기
- roundingMode
- 스위프트
- UIResponder
- 부트캠프
- Mock
- xcode
- View Life Cycle
- Modality
- contentInset
- Info.plist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delegation
- Navigation
- IOS
- NotificationCenter
- 독서후기
- 스타트업주니어로살아남기
- @available
- Structures and Classes
- SWIFTUI
- Failed to register bundle identifier
- 아이폰
- 독후감
- viewcontroller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3/02 (1)
호댕의 iOS 개발
[iOS] 테스트 코드(유닛 테스트, Unit Test)에 대하여
최근 회사에서 테스트 코드를 지속적으로 추가해주고 있고, 멋쟁이 사자처럼에서도 테스트 코드 관련해서 발표를 진행해서 테스트 코드에 대해 한 번 정리해보고자 한다. 일단 테스트 코드는 채용공고를 보더라도 심심치 않게 보이기도 하고 막연히 테스트를 짜면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못짜는 경우도 많다. 테스트가 필요한 이유 그럼에도 테스트는 왜 필요할까? 물론 앱 규모가 작다면 매번 직접 시뮬레이터나 실기기에서 실행을 해보면서 원하는 동작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할 수도 있을 것이다. 오히려 이렇게 하는게 더 빠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한계는 존재한다. 버그나 예상하지 못한 사이드 이펙트가 발생했더라도, 어디서 발생했는지 바로 알 수 없음 앱이 커지고 리팩토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직접..
Software Engineering/iOS
2024. 3. 2. 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