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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1/11/06 (2)
호댕의 iOS 개발
우리는 코드를 설명할 때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보통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것이다. 코드를 직접 보여주며 설명한다. 줄글로 설명한다. 도표를 사용해 설명한다. (시각화, 도식화, 추상화) UML은 여기서 3번에 해당하는 방법이다. 그렇다면 왜 UML을 언어라고 표현한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UML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구조화하고 양식화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UML은 시스템이 디자인 된 것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도식화하는 것이다. 즉, 도식화를 활용하여 시스템이 어떻게 디자인했는지 전달(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인 것이다. UML Diagrams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그렇다면 구조 다이어그램과 행위 다이어그램에서 가장 대표적인 다이어그램을 하나씩 살펴보자. 구조 다이어그램 Clas..
(TDD, Unit Test, Stack, Queue, NotificationCenter, ViewController 간 데이터 전달) 이번 주도 많은 것들을 배웠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Model의 코드를 작성할 때 이 코드를 어떻게 점검해야되나 고민했었는데 Unit Test를 배웠다. # Unit Test -> TDD를 위한 보조 수단이다. 정해둔 동작 방향이 정확히 작동하는지 검증하는 절차로 기능별, 단위별 테스트를 해보는 것! 그렇다면 테스트 케이스가 많을수록 좋은 것일까? 적절한 것이 좋다 (최소한 요구사항에 있는 조건은 모두 넣어야 하고 엣지 케이스를 추가해주면 좋다) 다만 테스트 케이스가 많아질수록 요구사항 자체가 변하면 수정하기가 어려워진다. 왜 Unit Test를 해야 할까? 이는 맥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