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댕의 iOS 개발

[Xcode] Failed to register bundle identifier 본문

Software Engineering/iOS

[Xcode] Failed to register bundle identifier

호르댕댕댕 2022. 3. 27. 23:29

🤔 문제상황 

1️⃣ Info.plist

Info.plist를 따로 폴더를 두려고 관리하기 위해 폴더 내부에 해당 파일을 넣어놨으나, Failed to register bundle identifier 컴파일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다.

다른 부분은 변한 것이 없었고, 단순히 파일의 위치를 변경하기만 했기 때문에 이 때문에 발생한 에러라고 판단했다. 

 

2️⃣ GoogleService-Info

Firebase를 사용하면서 추가해야 하는 파일인데 이 또한 위치를 변경하려다 보니 문제가 발생했다. 

`FirebaseApp.configure()` could not find a valid GoogleService-Info.plist in your project.

 

 

🤓 해결 방법

1️⃣ Info.plist

Targets의 Build Settings에 가보면 Packaging에 Info.plist 파일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나와있다. 

 

별도로 수정을 해주지 않는다면 기존 Root Folder에 그대로 있는 것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컴파일러가 Info.plist 파일을 제대로 찾지 못해 생기는 문제였다. 

따라서 현재 폴더가 있는 위치에 따라 경로를 작성해주면 문제가 해결되었다.

현재는 SupportingFiles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경로에 해당 폴더를 추가로 작성해주었다. 

 

해결 방법은 굉장히 간단했지만 지금까지 계속 Info.plist는 Root file에 두고 사용했기 때문에 이를 수정해야한다는 것을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 수 있었다. 

 

2️⃣ GoogleService-Info

이 또한 Info.plist처럼 위치를 변경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오류라고 판단했다. 하지만 Info.plist는 Build Setting에서 직접 파일 경로를 수정해줄 수 있었지만 GoogleService-Info의 경우 Build Setting에서 직접 파일 경로를 바꿔주는 것을 찾지 못했다. 

 

Build Phases에서도 파일 경로를 확인할 수는 있었지만 직접 파일 경로를 바꿀 수는 없었다. 

현재 그림에선 수정이 완료된 상황이라 파일 경로가 제대로 나와있는 상황임.

 

따라서 이는 GoogleService-Info의 경우 파일을 아예 지우고 다시 넣어주는 방법을 선택했다. 

 

프로젝트 개요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톱니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게 되면 

이렇게 GoogleService-Info.plist를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다시 받아서 원하는 폴더에 기존에 추가했던 것과 동일하게 

 

이렇게 체크를 해주고 넣어주었더니 제대로 파일 경로가 입력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다. 

 

 

 

 

그냥 Info.plist나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킬 때에는 해당 파일에 대한 위치 경로도 수정하는 것을 잊지 말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