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댕의 iOS 개발

[Xcode] 실기기 연결 문제 Trouble Shooting 본문

Software Engineering/iOS

[Xcode] 실기기 연결 문제 Trouble Shooting

호르댕댕댕 2022. 3. 20. 10:53

어제 직접 실기기를 연결해서 테스트를 하려 했으나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캡쳐 이미지에서 보이는 화면은 Xcode에서 cmd + shift + 2를 눌러 나온 화면입니다)

Unable to prepare iPad for development !!

 

아니 분명 잘 되던게 왜 안되는거지....

 

그래서 혹시 몰라 아이폰으로도 테스트를 해보았다. 

그러자 자꾸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 

 

iPhone is busy: Making ~Apple Watch ready for development

 

아니 왜 하는 것도 없는데 자꾸 바쁘다고 하는거냐고!!! 후... 😱

Apple Watch에 연동이 되어 있어 계속 Apple Watch에게 승인을 받는다고 하여 일단 블루투스를 끄고 시도를 해봤다. 

 

그랬더니 이런 에러는 안 떴지만 Unable to prepare iPhone for development 에러가 발생했다.

 

 

📱구글링해서 찾은 해결책들 시도

🔸 연결한 기기를 리부트하기 ( + 맥도 리부트) /  다시 연결해보기

일단 가장 많이 나오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몇 번이나 껐다가 켜봤지만 실패... 

연결도 계속 뺐다가 꽂았다가를 반복했지만 이는 통하지 않았다.

 

error에서 분명 try disconnecting and reconnection the device 라고 했잖아... 하하...

 

 

🔸 cmd + shift + 2를 눌러 나온 화면에서 Device를 언페어한 뒤 '+' 버튼을 눌러 추가해주기

이 방법으로 해결한 사람들도 종종 있길래 이 방법을 시도해봤다. 

하지만 아이폰은 계속 연결된 기기가 없다고 나왔고, 아이패드는 연결된 기기가 나오고 선택하여 Done까지 눌러줬으나 이 또한 되지 않았다.

 

🔹 (성공!) Xcode 업데이트

Xcode 업데이트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마지막까지 미뤘지만 뭘 해도 안되서 시도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앱스토어에 들어가보니... 

iOS 15.4를 위한 SDK를 포함하고 있다고 했다. 

앗... 나 얼마 전에 아이폰이랑 아이패드 업데이트했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런가 싶었다.

 

그 전에 SDK가 뭔지 살펴보자. 

이는 Software Development Kit의 약자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모음이라는 의미이다. 즉, 개발에 필요한 API, IDE, 문서, 코드 샘플 등의 유틸리티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iOS SDK의 경우 아이폰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뭔가 이걸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물론 개발자들은 어떤 버그를 접할 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버전에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하지만... 문제가 생겼기에...)

 

그래서 오랫동안 기다려 업데이트를 했더니 문제 해결~~ 

 

 

 

Xcode 버전과 실기기 연결에 연관성이 있다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앞으로 테스트할 기기는 OS 업데이트도 신중히 해야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