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Engineering/iOS
[Xcode] 시뮬레이터 버전 바꾸는 방법
호르댕댕댕
2021. 12. 13. 19:40
프로젝트에서 contentConfiguration을 통해 데이터를 넣어줬는데 이 방법은 iOS 14 이후로 지원하는 방식이었다.
즉, Deployment target을 낮추면 컴파일 오류가 발생했다.
그래서 일단 device의 OS 버전에 따라 다른 코드를 적용할 수 있도록 수정해주었다.
if #available(iOS 14.0, *) {
print("ios 14이상 메서드 불림")
var content = cell.defaultContentConfiguration()
content.image = UIImage(named: expositionItem.imageName)
content.text = expositionItem.name
content.secondaryText = expositionItem.shortDescription
cell.contentConfiguration = content
return cell
} else {
print("ios 13이하 메서드 불림")
cell.textLabel?.text = expositionItem.name
return cell
}
위 코드처럼 #available(iOS 14.0, *)을 사용해 14.0을 기준으로 다른 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분기를 해주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했다.
Deployment target을 낮춰도 시뮬레이터의 버전이 그대로였다.
혹시나 설정에 들어가봤지만 설정에도 버전을 바꾸는 설정은 없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은 다음과 같다.
Xcode > Preferences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빨간 색으로 표시된 Components를 누르면 다양한 버전의 시뮬레이터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버전 별 시뮬레이터의 용량이 큰 만큼 시간도 오래 걸린다... 시간이 된다면 미리 필요한 시뮬레이터를 받아놓자..)
여기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시뮬레이터 기기 목록에 13.0버전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다만 13.0의 경우 iPhone 11 Pro Max까지만 테스트가 가능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모른다면 충분히 해맬 수 있는 부분이기에 정리를 해본다.